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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레드 RF실과 함께할 개발자를 찾습니다

 

 

RF실은 게임 런칭과 서비스 경험이 많은 시니어 서버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버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넥슨레드 전체의 게임 개발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는 미션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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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

우리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길고 험난합니다. 수많은 문제들이 발생하죠. 게임을
만들다 보면 반드시 문제가 생깁니다. 그럼 문제를 해결하죠. 그런데 다른 게임을
만들면서 또 같은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처음 문제가 생기고 해결하는 방법이
공유됐다면, 이런 일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일이 없도록 지금 우리는 개발 본연의 일에 걸리적거리는 수많은 문제를
미리 해결하고, 그 해결책을 정립하여 보관하고 공유합니다. 같은 문제를 또
해결하는 데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는, "수 많은 걸리적거리는 것들”은 "몇 개”가 될 것이고, 곧 "가끔"
그리고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 때, 우리는 진정으로 재미있는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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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We Work

는 “조직의 성과는 조직원의 역량, 성장을 바탕으로 증가한다”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역량 있는 동료들과 같이 일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자세로 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무의미한 반복’을 지양하고 DevOps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I, CD 구성은 프로젝트 초반에 진행하고 계속 발전시켜 나갑니다.
유닛 테스트 작성, 코드 리뷰, 스트레스봇 작성 및 실제 테스트 진행은
    ‘하면 좋은 것’이 아닌 ‘반드시 해야 하는 일’입니다.
조직 구성원 서로가 서로에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끈기를 요구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요구합니다. 새로운 의미 있는 일을 찾고, 그 일을
    실현합니다.

 

What We Work On

 

서버 엔진 'TozEngine' 개발

TozEngine은 프로토타이핑 단계부터 지원, 멀티플레이나 게임 데이터 저장에
대한 고민을 줄여주고 새로운 재미를 찾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프로토타이핑 게임의 니즈에 맞춰 서버 엔진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프로덕션 단계에도 당연히 효과적으로 동작합니다. 현재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 라이브 게임에도 사용 중이며, 앞으로 더 많은 게임이
TozEngine 기반으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포인트블랭크: 스트라이크』 게임서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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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으로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지난 7월 필리핀에 소프트런칭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시장 런칭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시장에서 최고의 FPS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개발,
서비스에 힘쓰고 있습니다.

 

신규 프로젝트 게임서버 개발

아직 공개되지 않은 프로토타이핑, 프로덕션 단계의 게임서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러 게임에 필요한 툴과 솔루션 개발

라이브 서비스 게임은 유저문의 대응이나 서비스 관리를 위한 백오피스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AxE』,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의 운영툴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런 운영툴을 개발하는 프레임웍도 같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 서버를 패치하고 실행 제어를 하는 배포 툴, SQL server나 MySQL의 스키마
형상 관리와 패치 스크립트 생성 관리툴, 기획자가 작업하고 클라이언트, 서버,
운영툴, DB 등 모든 곳에 배포하는 툴 개발 등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툴과
DevOps 실현을 위한 툴, 개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툴 역시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데이터 수집을 지원하는 솔루션 개발 및 분석 역량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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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수집과 가공을 위해 Kafka, Spark와 AWS 서비스 등 오픈소스와 Cloud
서비스를 활용해서 로그 파이프라인 솔루션을 개발, 『AxE』와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 등 게임에 도입, 라이브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데이터와 행동을 집계, 분석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여러 통계학적인 접근이나 머신러닝
적용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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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Position                                                         

이런 재미있는 일을 하는 RF실에서는 지금 다음과 같은 부문에서 함께 일할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Software Engineer, Server (서버 개발자)

What To Do

『포인트블랭크: 스트라이크』의 서버를 개발합니다.
필리핀에 런칭하여 라이브 운영 중이며, 이어서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수많은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게임 서버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게임 서버 역할에 대한 이해
웹 개발 역량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라도 하나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
    (C++, C#, Java, Python 등)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Apache-Php-MySQL을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이해
C# 사용 경험
Multi-Thread Computing에 대한 이해
Object-Oriented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Software Engineer, Server Engine (서버 엔진 개발자)

What To Do

TozEngine 개발자 포지션입니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능을 일반화 모듈로 제작하고,
프로토타이핑 게임의 서버 개발에 참여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Network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Multi-Thread Computing에 대한 이해
Object-Oriented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자료구조,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OS 등 컴퓨터 과학 지식이 있는 분
Unity 및 Unreal Engine 사용 경험이 있는 분 

 

 

Software Engineer, Tools/DevOps (툴, 데브옵스 개발자)

What To Do

운영툴, 데이터툴, 어플리케이션 배포툴 등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필요한 백엔드
솔루션을 개발하고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지원합니다.

운영툴
     - 이벤트 설정과 로그 조회, 사용자 정보 조회, 각종 아이템과 자원의
       지급/회수, 제재 등 운영자와 운영에 필요한 도구 입니다.  
     - 주로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가지며 서버는 IIS등 웹 서버를 사용하거나
       어플리케이션 서버에서 HTTP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개발합니다.
데이터툴 
     - 엑셀로 작업한 데이터나 유니티나 언리얼툴을 통해 생성되는 데이터를
       클라이언트, 서버, 운영툴 등 필요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도구입니다.
     - 윈도우 GUI 어플리케이션과 DB, 웹서버 등 때와 상황에 맞춰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개발합니다.
배포툴 
     - 서버-에이전트 구조로 서비스의 상태 파악과 관리, 배포를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개발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 항목 중 어느 하나라도 가능한 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 부탁드립니다.

웹서버 개발 역량과 DB 활용 개발 경험이 있는 분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라도 하나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
    (C++, C#, Java, Python 등)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윈도우즈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험
Ruby on Rails / Django / ASP.NET MVC 등 웹서버 프레임워크 활용
    경험
Network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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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Engineer (데이터 엔지니어)

What To Do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의 대용량 데이터를 적재하고 조회,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개발한 시스템 위에서 게임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진행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Linux 활용이 가능하고, 오픈소스를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활용, 개발할 수 있는 사람
어떤 방식으로든 데이터를 가공하거나 분석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Python, Scala 사용 경험
다양한 AWS 서비스를 다뤄본 경험
분산 환경을 다뤄본 경험

 

Super Intern (슈퍼 인턴)

What To Do

2개월 ~ 6개월 사이의 기간동안 인턴으로 일하여 연구 개발하고,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적은 프로젝트를 함께 합니다. 더불어 실제 게임 회사에서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경험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슈퍼 인턴과 진행한 프로젝트나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IRC, Zulip 챗봇 개발 - Python을 사용하여 빌드서버 API 호출, Jira,
    Confluence 등 서비스 Integration, 주사위 굴리기 등 업무에
    필요하거나 소소한 재미를 주는 챗봇을 개발했습니다.
SaltStack을 활용한 솔루션 배포 관리 연구 개발 - SaltStack 을 활용하여
    솔루션을 배포 및 관리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AxE 및
    포인트블랭크의 로그 적재 솔루션에 적용되어 배포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SP.NET MVC을 활용한 로그 조회 API서버 개발 - AxE,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에서 적재된 로그를 조회하는 API 서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 데이터 분석 - 사업 및 게임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고민하고, 이를
     바탕으로 필요한 집계 작업을 수행합니다. SparkSQL 을 활용하여 AxE
     및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에 필요한 분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 게임에 머신러닝을 적용할 방안을 연구합니다.

지원 자격
CS 학부 2년 이상 이수, 혹은 그에 상응하는 역량을 갖췄다고 생각하는 사람.

우대 사항
끈기 있게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Contact Us

넥슨레드 RF실과 함께할 개발자를 찾습니다

2017-09-14
 

넥슨레드 RF실과 함께할 개발자를 찾습니다

 

 

RF실은 게임 런칭과 서비스 경험이 많은 시니어 서버 개발자들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버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넥슨레드 전체의 게임 개발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는 미션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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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ion

우리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게임을 만드는 과정은 길고 험난합니다. 수많은 문제들이 발생하죠. 게임을
만들다 보면 반드시 문제가 생깁니다. 그럼 문제를 해결하죠. 그런데 다른 게임을
만들면서 또 같은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처음 문제가 생기고 해결하는 방법이
공유됐다면, 이런 일은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일이 없도록 지금 우리는 개발 본연의 일에 걸리적거리는 수많은 문제를
미리 해결하고, 그 해결책을 정립하여 보관하고 공유합니다. 같은 문제를 또
해결하는 데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는, "수 많은 걸리적거리는 것들”은 "몇 개”가 될 것이고, 곧 "가끔"
그리고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그 때, 우리는 진정으로 재미있는 게임 개발에 집중하고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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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We Work

는 “조직의 성과는 조직원의 역량, 성장을 바탕으로 증가한다”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역량 있는 동료들과 같이 일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자세로 개발에 임하고 있습니다.

’무의미한 반복’을 지양하고 DevOps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I, CD 구성은 프로젝트 초반에 진행하고 계속 발전시켜 나갑니다.
유닛 테스트 작성, 코드 리뷰, 스트레스봇 작성 및 실제 테스트 진행은
    ‘하면 좋은 것’이 아닌 ‘반드시 해야 하는 일’입니다.
조직 구성원 서로가 서로에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끈기를 요구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요구합니다. 새로운 의미 있는 일을 찾고, 그 일을
    실현합니다.

 

What We Work On

 

서버 엔진 'TozEngine' 개발

TozEngine은 프로토타이핑 단계부터 지원, 멀티플레이나 게임 데이터 저장에
대한 고민을 줄여주고 새로운 재미를 찾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프로토타이핑 게임의 니즈에 맞춰 서버 엔진의 기능을 추가하고 있으며,
프로덕션 단계에도 당연히 효과적으로 동작합니다. 현재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 라이브 게임에도 사용 중이며, 앞으로 더 많은 게임이
TozEngine 기반으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포인트블랭크: 스트라이크』 게임서버 개발

33.jpg (153 KB)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지난 7월 필리핀에 소프트런칭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 시장 런칭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동남아 시장에서 최고의 FPS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개발,
서비스에 힘쓰고 있습니다.

 

신규 프로젝트 게임서버 개발

아직 공개되지 않은 프로토타이핑, 프로덕션 단계의 게임서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여러 게임에 필요한 툴과 솔루션 개발

라이브 서비스 게임은 유저문의 대응이나 서비스 관리를 위한 백오피스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AxE』,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의 운영툴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런 운영툴을 개발하는 프레임웍도 같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 서버를 패치하고 실행 제어를 하는 배포 툴, SQL server나 MySQL의 스키마
형상 관리와 패치 스크립트 생성 관리툴, 기획자가 작업하고 클라이언트, 서버,
운영툴, DB 등 모든 곳에 배포하는 툴 개발 등 라이브 서비스를 위한 툴과
DevOps 실현을 위한 툴, 개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툴 역시 개발하고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데이터 수집을 지원하는 솔루션 개발 및 분석 역량 고도화
 
4.jpg (136 KB)

데이터 수집과 가공을 위해 Kafka, Spark와 AWS 서비스 등 오픈소스와 Cloud
서비스를 활용해서 로그 파이프라인 솔루션을 개발, 『AxE』와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 등 게임에 도입, 라이브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데이터와 행동을 집계, 분석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여러 통계학적인 접근이나 머신러닝
적용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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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Position                                                         

이런 재미있는 일을 하는 RF실에서는 지금 다음과 같은 부문에서 함께 일할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Software Engineer, Server (서버 개발자)

What To Do

『포인트블랭크: 스트라이크』의 서버를 개발합니다.
필리핀에 런칭하여 라이브 운영 중이며, 이어서 동남아시아 및 글로벌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전 세계 수많은 유저들에게 제공하는 게임 서버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게임 서버 역할에 대한 이해
웹 개발 역량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라도 하나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
    (C++, C#, Java, Python 등)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Apache-Php-MySQL을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이해
C# 사용 경험
Multi-Thread Computing에 대한 이해
Object-Oriented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Software Engineer, Server Engine (서버 엔진 개발자)

What To Do

TozEngine 개발자 포지션입니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기능을 일반화 모듈로 제작하고,
프로토타이핑 게임의 서버 개발에 참여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Network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Multi-Thread Computing에 대한 이해
Object-Oriented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자료구조,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OS 등 컴퓨터 과학 지식이 있는 분
Unity 및 Unreal Engine 사용 경험이 있는 분 

 

 

Software Engineer, Tools/DevOps (툴, 데브옵스 개발자)

What To Do

운영툴, 데이터툴, 어플리케이션 배포툴 등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필요한 백엔드
솔루션을 개발하고 라이브 서비스 게임을 지원합니다.

운영툴
     - 이벤트 설정과 로그 조회, 사용자 정보 조회, 각종 아이템과 자원의
       지급/회수, 제재 등 운영자와 운영에 필요한 도구 입니다.  
     - 주로 웹 기반 인터페이스를 가지며 서버는 IIS등 웹 서버를 사용하거나
       어플리케이션 서버에서 HTTP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개발합니다.
데이터툴 
     - 엑셀로 작업한 데이터나 유니티나 언리얼툴을 통해 생성되는 데이터를
       클라이언트, 서버, 운영툴 등 필요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도구입니다.
     - 윈도우 GUI 어플리케이션과 DB, 웹서버 등 때와 상황에 맞춰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개발합니다.
배포툴 
     - 서버-에이전트 구조로 서비스의 상태 파악과 관리, 배포를 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어플리케이션 기반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활용하여 개발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 항목 중 어느 하나라도 가능한 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 부탁드립니다.

웹서버 개발 역량과 DB 활용 개발 경험이 있는 분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라도 하나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는 사람.
    (C++, C#, Java, Python 등)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윈도우즈 어플리케이션 개발 경험
Ruby on Rails / Django / ASP.NET MVC 등 웹서버 프레임워크 활용
    경험
Network Programming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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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Engineer (데이터 엔지니어)

What To Do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의 대용량 데이터를 적재하고 조회,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개발한 시스템 위에서 게임 운영에 도움이 될만한
다양한 데이터 분석을 진행합니다.

이런 분들을 모십니다

신입, 경력 모두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Linux 활용이 가능하고, 오픈소스를 적극적으로 분석하고
    활용, 개발할 수 있는 사람
어떤 방식으로든 데이터를 가공하거나 분석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

이런 분들을 우대합니다

Python, Scala 사용 경험
다양한 AWS 서비스를 다뤄본 경험
분산 환경을 다뤄본 경험

 

Super Intern (슈퍼 인턴)

What To Do

2개월 ~ 6개월 사이의 기간동안 인턴으로 일하여 연구 개발하고, 상대적으로
리스크가 적은 프로젝트를 함께 합니다. 더불어 실제 게임 회사에서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경험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슈퍼 인턴과 진행한 프로젝트나 앞으로 진행할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IRC, Zulip 챗봇 개발 - Python을 사용하여 빌드서버 API 호출, Jira,
    Confluence 등 서비스 Integration, 주사위 굴리기 등 업무에
    필요하거나 소소한 재미를 주는 챗봇을 개발했습니다.
SaltStack을 활용한 솔루션 배포 관리 연구 개발 - SaltStack 을 활용하여
    솔루션을 배포 및 관리하는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현재 AxE 및
    포인트블랭크의 로그 적재 솔루션에 적용되어 배포 및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ASP.NET MVC을 활용한 로그 조회 API서버 개발 - AxE,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에서 적재된 로그를 조회하는 API 서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 데이터 분석 - 사업 및 게임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고민하고, 이를
     바탕으로 필요한 집계 작업을 수행합니다. SparkSQL 을 활용하여 AxE
     및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에 필요한 분석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머신러닝 - 게임에 머신러닝을 적용할 방안을 연구합니다.

지원 자격
CS 학부 2년 이상 이수, 혹은 그에 상응하는 역량을 갖췄다고 생각하는 사람.

우대 사항
끈기 있게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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